요즘은 허리 디스크의 방산통인 발목 통증땜에 더더욱 운전을 자제하고 있지만 자동차 업계 돌아가는 건 여전히 유심히 보고 있습니다 하하하 재밌으니까요!

그래서 간만에 잡담 모음이나 한번~

요즘 나온 차 중에서 정말 예쁘다는 생각이 든건 역시 아우디 A7이네요. 정 뒷면에서 봤을때는 얼굴이 좀 찌부된 것 같아서 별로였는데 요렇게 사선에서 보니까 라인이 그냥~ 직선과 곡선을 잘 조화시킨 것도 좋구요. 물론 비싼게 문제 흑흑
A5 스포트백도 들여와주면 좋을텐데 말이죠 (살건 아니어도 걍 눈이 즐거우니까)

A6도 A7에 비해 좀 순해보이긴 하지만 꽤 예쁘게 잘 나온듯합니다. 너무 둥글둥글하기만 하던 전세대보다는 훨씬 예쁘고...
가격도 암암리에 돌던데 2.0은 (동가격대의 라이벌들이 후륜인 것에 비해) 전륜이라 좀 아쉽지만 3.0은 (역시 동가격대의 라이벌들이 후륜인 것에 비해) AWD라서 매리트가 있어 보이더군요

양산형 디자인이 나오자마자 폭풍같이 까이던 SM7은 실제 차량을 보니 꽤 괜찮다는 평이 많더군요.
사실 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디자인의 구형SM7보다는 훨씬 낫고 그랜저 HG나 알페온보다도 낫다고 생각하던터라 왜 그정도로 까였는지 잘 이해가.. 아무리봐도 컨셉카가 너무 기대치를 올려놓아서 생긴 부작용으로밖에는 볼 수 없겠죠
그랜저에 비하면 파워트레인이 딸리고 비슷한 옵션에서는 SM7이 더 비싸긴 하던데.. 그래도 뭐 에어백이나 브레이크, 유압식 핸들같은 기본기를 생각하면 SM7으로 갈만하다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HG는 차가 너무 작아보이는 디자인이라... K5랑 나란히 길에 있는 걸 보니 더 윗급으로 느껴지지 않더군요

사진 출처 : www.rpm9.com

렉서스 GS는 왜 이리 얼굴이 흉칙해졌노... 뜬금없다 생각했는데 CT200h를 보니 저런 형태가 어느정도 예고되긴 했더군요.

정말 요즘 (인피니티를 제외한) 일본차들 디자인은 기아는 고사하고 현대보다도 별로일 때가 많아보입니다.
신형 시빅도 미국에서 아반떼보다도 못하다고 혹평 받는다던데 일본차 이러다 한방에 훅 가는거 아닌가 모르겠어요
고연비 디젤이나 다운사이징 터보라는 대세도 못따라가는 것 같고

사진 출처 : www.rpm9.com

그닥 관심은 안가는 인피니티의 7인승 SUV인 JX.. 이제는 저 '뿌우~' 하는 얼굴로 다 통일시키려나보네요.
근데 공개 예정인 제원이 V6엔진에 AWD, 2륜 구동의 경우엔 전륜구동이라고... 라는 것은 닛산 무라노의 7인승 고급버전!?
적어도 FX처럼 스포츠 SUV컨셉은 아닐 것 같군요. 고성능 컨셉이 아니라면 FX랑 비슷하거나 오히려 약간 낮은 가격에 나와주면 대박일텐데 어떨런지.

사진 출처 : www.rpm9.com

사진은 기아가 모터쇼에서 선보일 예정일 후륜구동 4도어 스포츠 세단 컨셉카 KED-8이라네요.
이게 K9에 대한 예고편인지 아니면 K9보다 아래급으로 스포츠 세단을 만들 계획이 있는건지... 후자면 좋겠네요 그게 더 재밌으니까!

BMW X3는 처음엔 참 못생겼다 생각했는데 보다보니... 예쁘다까지는 아니어도 나름의 개성이 느껴져서 괜찮게 보이는군요. 어디서 앞얼굴이 너부리같다는 얘기 들은 뒤로 귀엽게 느껴져서 그런가?
BMW는 첨엔 걍 그래보이는데 보다보면 예쁜 디자인을 참 잘하는 것 같습니다. 5시리즈도 그렇고...

에잇 뻘글은 이만 쓰고 쉬러갑니다 샤샥
Posted by 백승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