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말, 누나들이 일본 여행을 갔다가 사온 새우 센베이에 완전 반했습니다.


구운 새우맛이 진하게 올라오면서 까득까득 씹히는 맛도 좋은게 술안주로 딱이더군요.


공항에서 아무거나 집어온거라고 하는데



이런 물건이었습니다만... 아무리 검색해도 정보가 뜨질 않더군요.


그래서 이걸 구하는건 포기하고, 새우 센베이를 많이 파는 직구몰에서 새우 센베이들을 와장창 주문해봤습니다.


열흘정도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1. 새우 히메 센베이


22,000원의 고가 센베이입니다. 포장이 그럴듯하군요


이런 비닐 포장이 6개 들어있구요


포장 하나에는 이렇게 8개의 센베이가 들어있습니다.

포장 하나에 3600원, 센베이 하나에 450원 꼴이군요.

센베이는 각각 통새우, 아몬드, 말차, 매실, 먹물, 김, 호박, 구운새우라고 합니다.


샌베이가 다양한 만큼 편차가 컸는데요, 그냥 둥그런 과자처럼 생긴 매실, 호박, 먹물, 말차, 아몬드는 별로였습니다. 새우맛이 너무 약해요.. 새우깡 정도의 느낌? 김은 그나마 조금 낫고, 구운새우 (가운데 상단 짙은 갈색)는 제가 원하는 센베이맛에 꽤 가까웠습니다.

통새우는 새우맛이 진하긴 한데, 제가 원하는 맛에는 구운 과자스러운 구수한 풍미가 약간 부족했습니다. 새우맛이 진하다고 장땡이라면 그냥 건새우를 씹어먹으면 되지 굳이 맛있는 센베이를 찾고 있진 않겠죠.


총평하자면 통새우랑 구운새우는 괜찮은데 나머지가 별로고 대체로 비싸서 전체적으로는 별로입니다. 여러가지를 맛볼 수 있다는 점과 포장이 그럴듯하다는 점은 괜찮지만요. 딱 선물용인듯



2. 마요 새우 센베이



가격은 8,000원. 새보진 않았는데 대충 봐서는 15~20개 정도 든 것 같습니다. 개당 가격은 약 400~500원... 은근 비싸군요.

괴식을 각오하고 샀는데 역시나 괴식이었습니다... ㅠㅠ

포장을 뜯자마자 마요네즈 풍미가 진하게 나는..것까지는 좋은데, 새우 맛이 별로 안나고 속이 쌀뻥튀기같은 느낌입니다. 즉 쌀뻥튀기 겉에 마요네즈랑 새우향 양념을 발라서 구우면 이렇게 되겠다 싶은 느낌. 취향에 따라 좋아할 수도 있겠지만 전 비추입니다.



3. 멘타이코 치즈 새우 센베이



두봉지 묶음이 18,000원. 봉지당 9,000원에 한봉지당 11개씩 들어있으니 하나에 800원이 조금 넘습니다.


멘타이코.. 즉 명란 + 치즈 + 새우 센베이입니다.


사실 명란 들어가서 맛이 없을수가 없죠? 맛있습니다! 명란맛에 새우맛이 약간 묻히는 감도 있지만 짭짤하니 시너지효과로 술땡기는 맛이에요.

문제는 가운데의 치즈크림인데, 이게 옛날 치즈크래커에 있는 것처럼 달달한 치즈크림 느낌이라서, 제 취향에는 좀 사족이라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냥 명란과 새우만 있었으면 더 좋았을듯. 단 단짠단짠의 환상 궁합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맛있었습니다. 만족!



4. 우니 치즈 새우 센베이



이번엔 명란 대신 성게입니다. 가격은 동일.


명란에 비해 이쪽은 좀 애매합니다. 맛이 없는건 아닌데.. 어디가 성게맛? 이라는 느낌입니다. 하나 더 먹어보면 좀 느껴질려나요...

별로 임팩트가 없는지라 맛이 없는건 아니지만 썩 추천하고 싶진 않네요.



5. 오키나와 섬고추 새우 센베이



18개들이 한상자에 12,000원. 개당 700원이 조금 안되는군요.

제가 원하던 새우 센베이에 제일 가깝지 않을까 기대했던 녀석입니다.

결과는... 꽤 가깝지만 역시 아쉽게 약간 부족합니다!

새우맛이 기대보다 약간 약하고, 무엇보다 식감에 차이가 있는데요. 제가 맛있게 먹었던건 누룽지 (정도는 아니지만)처럼 까득까득 씹히는 맛이었다면 이건 표면에 붙은게 약간 크런치처럼 바삭한 느낌입니다.


그래도 먹다보면 매콤한 맛이 올라오는게 매력이 있는 센베이입니다.



이상으로 센베이 리뷰 끝!


다음에 다시 주문한다면 멘타이코와 오키나와 두개는 재주문을 좀 생각해볼 것 같습니다. 그보다는 제 취향에 100%인 센베이를 찾기 위해 새로운 것에 도전할 가능성이 더 높겠습니다만....





보너스 : 프리미엄 우마이봉 (모짜렐라 & 까망베르 치즈맛)



주문하는 김에 같이 주문해본 프리미엄 우마이봉입니다.

10개들이 4,000원으로 국내에서 개당 300원 정도에 파는 일반 우마이봉에 비해 그리 비싸지도 않더군요.

그래서 먹어본 소감은... 조금 더 크고 조금 더 진하긴 하지만, 특별한 맛은 아니다 정도.

우마이봉을 좋아하시면 한번쯤 도전해보실 만 할듯?


Posted by 백승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