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카로 컨버터블을 사보겠다는 야심만만한 글을 올린지 반년도 안됐는데 컨버터블에 대한 욕망은 사그라들고 편한 패밀리카를 집중적으로 보고있다.

(컨버터블 영원히 안녕~ 까지는 아니고 나중에 세컨카 정도로 즐겨보자 정도)


컨버터블에 대한 욕망이 줄어든 이유는 다양한데


1. 벤츠놈들이 E클래스 컨버터블 낼랑말랑 하면서 계속 미뤄서 기다리다 짜게 식음

2. 강추위와 미세먼지중에 택일해야되는 겨울을 보내고나니 외부와 좀 격리되서 보호받고 싶은 마음만 생김.

3. 애들 데리고 돌아다니기 너무 힘들어.. 하나도 힘들었는데 둘 됐으니 더 힘들겠지. 차라도 무조건 편한거 편한거...

4. 육아로 힘들어하는 아내 차에서만이라도 좀 편하게 재우고 싶다.


그래서 요즘은 좀 넉넉한 패밀리카에 관심이 가고 있었다. i30를 패밀리카로 교체하고 x1과 병행해서 끌다가 한참 뒤에 x1을 바꾸는 작전으로.. 빠르면 올해 하반기 늦으면 2020년? 정도에 패밀리카 교체를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은 하고 있는데.


그래서 관심있게 보던 차들은


1. 싼타페 TM : 적당하게 끌고다니기 편하면서도 특별히 부족할거 없는 속편한 선택지. 로망은 세컨카로 채우자!고 하면 괜찮을듯. 그러나 가솔린 모델에는 메모리 시트가 없는게 크리티컬~


2. 640i GT : 운전 재미는 기대하기 힘들지만 일단 달리기는 잘 할거고, 넓고, 옵션 좋고, 내가 좋아하는 변태적 포지션의 전천후 크로스오버고... 값은 겁나 비싸지만 명불허전 할인의 BMW를 믿고 1500~2000만원 할인 들어갈 때까지 끈기있게 기다리면 좀 무리해서 가시권이 아닐까?

근데 뒤는 예쁜데 앞 디자인이 별로. (BMW 앞트임 디자인 안좋아함) 그리고 프레임리스 간지는 나지만 뒷좌석 창문이 2/3만 내려가는건 좀...


하던 상황이었다.


그런데 이번에 새로나온 K9 2세대 (THE K9)에 확 꽂혀버림!


1. 가격은 G80하고 거의 비슷한 정도인데 크기는 거의 EQ900에 육박하고

2. 디자인 볼수록 마음에 듬. 특히 인테리어는 짱짱. 번쩍거리는 크롬 안쓰고 반광 크롬 쓴 점이나 각종 디테일이 마음에 든다.

3. 내 나이에는 조금 노티나보이거나 발렛기사처럼 보일 수 있는 위험이 있지만, 딥크로마블루나 마르살라(와인색) 색상이 있으니 어느정도 커버 가능할 듯.

4. 오너 드라이버 지향을 명확히 한 것도 좋고

5. 한단계 진보한 반자율주행

6. 관리하기 속편한 현기차


등등 여러가지로 마음에 든다. 기아가 정말 1세대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칼을 갈고 나온듯.

기아 브랜드가 좀 아쉽긴 하지만 뭐 나는 크게 신경 안쓰는 쪽이라. 스팅어 엠블렘 안쓰고 기아 엠블렘 쓴것도 칭찬.


옵션은 3.8 플래티넘2에 AWD / 프리미엄 컬렉션 넣고, 내키면 렉시콘 옵션 정도 추가해주면 6천 중반선에서 해결 가능해서 적당할듯. 물론 풀LCD 계기판이나 시트 익스텐션/볼스터 조절이 좀 아쉬워서 플래티넘3도 괜찮을까 싶긴 한데 7천만원 오버에는 좀 심리적 저항감이 생긴다.


단 정말 이 차를 선택해도 될까 하는 크리티컬한 부분이 있는데 바로 크기... 주차 힘든거야 뭐 어라운드뷰의 도움 + 익숙해짐으로 어찌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폭이 1915mm인 차를 댔을때 옆차와의 좁은 간격으로 문을 열고 아이들을 카시트에 앉히고 내리는게 할만한 짓일까? 게다가 SUV에 비해 낮아서 허리도 많이 굽혀야 될텐데? 이게 제일 걱정된다.


아무튼 간만에 관심가는 차가 나와서 둘째 육아로 바쁜 와중이지만 한번 시간내서 보러가고 시승도 하고 싶다.


근데 지금 당장은 뭐 차를 바꾼다 해도 육아때문에 끌고 나갈 시간이 없으니 ㅎㅎㅎ 둘째야 빨리 커라!



p.s 사실 K9으로 가면 나중에 G80 후속이나 GV80 나왔을때 후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긴 하는데, 요즘 EQ900 F/L 스파이샷/예상도 도는거 보면 어째 제네시스 디자인이 내 취향과는 먼쪽으로 갈 가능성이 높아서 괜찮을듯. 정말 그 두줄짜리 램프를 채용할줄이야...


p.s2 7천 오버로 가면 좀 애매한 이유중에는 640i GT와의 비교도 있는데, 대충 640i GT와 비슷한 성능/옵션으로 맞추자면 3.3T 마스터즈3 + 렉시콘 정도가 되는 느낌. 이렇게 넣으면 7,620만원인데 그러면 640i GT에서 1500정도 할인받은 가격하고 500만원밖에 차이가 안난다. 진짜 타이밍 잘 잡아서 2000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치면 값이 거의 똑같아지는거고... K9이 조금 더 크긴 하지만 6GT도 7시리즈 숏바디 휠베이스라서 작은 차가 아니다보니 좀 미묘해짐.

Posted by 백승민